예헷

오늘 만든 이것은

초코쿠키빵이라고 제가 멋대로 이름을 지었숨둥

왜냐면

촉촉한 초코쿠키를 만드려고 했으나

중간에 누르기 작업을 안해줘서

빵처럼 나왔기 때문이지여

그래도 맛 하나만큼은 쫂




재료



버터 70g(실온에서 1시간쯤 찬기 빼서 준비)

설탕 55g

소금 약간

계란 1개(실온에서 1시간쯤 찬기 빼서 준비)

박력분 120g (저는 30g정도 더 추가 했어요 )

바닐라 똑똑 두방울(생략 가능)

코코아 파우더 10g(생략 가능)

베이킹 소다 약간

초콜렛 적당히 (기호대로)

베이킹소다 2g(한꼬집)





재료사진




프랑스에선 크리스마스때 요렇게 생긴 초코를 선물한다.

시리즈도 많고 제조사 별로 생김새도 제각각이지만

기본적으로 성니콜라를 모티브로 한 초코


이주 전에 친구네 집에 초대 받았을 때 친구 아버지가

이건 두번째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며 준 초콜렛 보따리 안에 있던 성니콜라 초코 ㅋㅋㅋ

낭시가는 기차에서 까먹으라며 ㅠㅠ

아 감자합니다 ㅠㅠㅠㅠㅠ



물론 저거 통째로 초코는 아니고 안에는 비었지만 은근히 많은 양이라 쿠키 굽기로 ㅎㅎㅎ





실온 방치로 찬기를 뺀 버터는 크림화 해줍니당

그러다가 두세번에 나눠서 계량한 설탕 넣어주고 다시 잘 섞어주세요



원래 여기서 더 부드러워 질때까지 휘핑 해야 하는데 저는 귀찮아요 ㅠㅠ

확실히 베이킹용 버터가 더 손이 많이가요

까다로운 녀석


마찬가지로 찾기 빠진 계란 하나 깨넣고 고속 휘핑으로 섞어줍니다.



이것도 더 휘핑해야했지만 밤에하는 베이킹인데 휘핑기 소음이 너무 심해서 그냥 여기서 그만 했어요 ㅠㅠ


바닐라 오일이나 향 첨가하실분들은 요 단계에서 똑똑 떨어뜨려 주세요 

(초코를 베이스로 하는 베이킹에서 바닐라 향은 필수는 아닌 듯 해요 ㅎㅎ 개인적인 생각!)




버터반죽에

계량한 밀가루랑 코코아파우더 체 쳐 넣어주세요.

+ 베이킹소다



저는 달지않은 100프로 카카오 가루를 써서 설탕량에 변화 주지 않았지만 

단 초코파우더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맞게 설탕량 줄여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반죽은 # 모양으로 가르듯 섞어주세요

어느정도 섞이면 부순 초콜렛이나 작은 초코칩을 넣고 마저 섞어주세요


 잘 섞인 초코 반죽은 냉장고에서 30분 동안 안정을 취하게 합니다.







반죽은 대충 아무렇게나 작게 말아서 팬닝해주세요 ㅎㅎ


10분간 예열한 오븐에 190도로 12분에서 15분동안 쪄주세요


중간에 반죽이 부풀어 오른걸 확인하시면 누르개나 뒤집개등으로 납작하게 눌러서 마저 구워주세요


저는 이 과정을 빼먹었더니 맛은 있지만

빵과 쿠키 그 사이 어딘가......




초코 쿠키빵 

크랙





굽는동안 진동하는 초코향 ㅠㅠㅠㅠ

우리집에 이런 맛있는 냄새 퍼지던게 얼마만인지 정말...

중고 미니오븐이지만

일도 정말 잘하고

기특한것






과정샷은 정말 대충 찍어놓고 그래도 완성사진은 정성드린 티 ㅋㅋㅋ


크기는 제각각이지만 13개 나왔어요 ㅎㅎ

중간에 까먹고 누르기 안한게 아숩지만

내일 우유랑 먹을거 생각하니까 설렌당 ㅎㅎㅎ

지금 여기는 아주아주 늦은 시간이고

오늘 밥도 굉장히 잘 먹어서 배 안고팠지만 

맛이 너무 궁금해서 ㅠㅠ 못참고 흡입 ㅠㅠ 조금만 떼먹어 봐야지 하고

두....두개...먹 ㅠㅠㅠ

다이어트 언제하지 ㅠㅠ?

ㅎㅎ... 괜찮아 나 운동하잖아...

오늘은 너무 늦었고 내일 운동해야지 루루


빨리 내일이 와서 지윤언니랑 이거 먹으면서 수다떨고싶당 ㅎㅎ

내일 언니네집에 가서 바느질놀이도 할건뎅

그것도 너무 재밌겠다 ㅎㅎ

원서 써야하는데... 몇일 안남았는데... 아마도 정신 나간듯 ㅠㅠ


어? 이거..... 의식의 흐름기법?

갑자기 혼잣말잼ㅋ?


뭐어때 누구 오지도 않는뎅 힣히ㅣㅣㅣ 



그래도 누군가 오셔서 이 글을 봤다면 댓글 하나 남겨주셔요

부탁해요

잉뿌잉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