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가 너무 먹고 싶어서...


CéCé 의 가계부




며칠 전 부터 계속 생각났던 또띠아 피자... 결국 재료를 사버렸다. 그리고 맥주도 한 캔 샀는데, 내일 아침 수업도 있는 사람이 맥주 먹는다는게 자랑은 아닌 것 같아서 교묘하게 가렸음. 도시락 쌀 식빵이랑, 옥수수, 토핑+도시락에 들어랑 올리브 등등 많이도 샀다.

오늘 산 유제품만 5가지 ; crème fraiche (생크림인데 한국의 그 생크림이랑 다름 ), 생모짜렐라 (샐러드용) 냉동모짜렐라, 냉동 체다, 우유.

지출; 약 22유로 정산은 내일 하겠다. 너무 피곤핵!!!




어제 커피를 왕창 마시고는 잠을 한 숨도 못 자서... 오늘은 빨리 자고 싶었는데, 또 중간에 깨버렸다.

사실 장 봐온 것들도 제대로 못 넣어놓고 쓰러져 자다가, 전화가 와서 받고, 깬김에 또띠아 먹었다. 행복은...가까이에.


잠을 못자니까, 학교에서 계속 꾸벅꾸벅 난리도 아니었다. 나는 보통 맨 앞에 앉는데, 맨 앞에서 졸고 흐그극...


아!! 참!! 오늘 학교가 정말 고요했다.

파리는 53년만의 폭설이라는데, 그래봤자 한국에 비하면 귀여운 수준 이지만, 어쨌든 눈이 와서 지하철이 멈췄나보다.

지각도 아니고  아예 결석도 많았고, 오후 수업때 들어보니, 지하철을 한시간이나 기다렸다고도 하고.

참.. 대단한 나라야.


후, 내일 아침수업 지각 안하려면 빨리 자자!!!!!!!!


'내소식 > 가계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거 조금 샀는데 ...  (0) 2018.12.11
Cécé의 가계부  (0) 2018.02.04

2018/02/06 

한줄 요...아니, 열 세줄 요약





-결심한지 한 달 만에 CAF에 가서 체류증을 제출했다.


-내친김에 학교에 가서 수업을 들었다.(작년에 통과해서 듣지 않아도 되는 수업이지만, 나조차 어찌 통과한줄 몰라서 다시 듣기... 역시나, 처음 듣는 (것 같은) 내용)


-눈이 펑펑 왔다.


-강의실 옆 도서관에 갔는데 오후 5시에 닫는 줄 몰랐다. 결국 중앙도서관으로 옮길까 하다가 커피도 마시고 간단히 배도 채울 겸 카페테리아로 갔다.


-눈이 한가득 왔다.


-도서관으로 안가고 카페테리아에 자리잡았다. 시끄러웠다.


-카페테리아도 끝나고, 목요일 까지 봐야 하는 영화가 있어서 극장으로 갔다.


-눈이...펑펑...


-본 영화 : 원더 힐


-★★★★☆


-한줄 감상평 : 스트레스풀. 보는 내내 나까지 스트레스를 넘흐많히 받게 됨. 그러나, 그만큼 기깔나게 썼고, 기깔나게 연기했고, 기깔나게 찍었다.


-집으로 가기전, KFC에서 치킨을 살까 말까 고민.....


-잠시 고민 했지만, 유혹을 뿌리치고 집으로 왔다.


-참고로, 냉장고 다이어트 중.... 

->냉장고에 있는 달걀, 북어포, 멸치 만으로도 반찬이 되므로, 재료를 구지 오래 보관하지 말자는 것과 쓸데없는 지출을 막자는 취지.


-어쨌든 밖으로 나옴. 눈....눈....


-집 마당 (?) 에도 눈이 쌓였다.


-내일 수업이 8시20분 시작이라, 얼른 밥 먹고 공부 조금 더 하고 자려는데, 오전에 갔던 CAF 일은 사이트에서 마무리 지어야 한다는게 생각남.


-CAF처리 하면서, 소득세 관련 행정업무로 알아보았따....! 


-올해부턴 소득신고 (0원이지만;) 해야 하는구나. 에혀


-알아보고 어쩌고 하다보니 금새 한시간이 지났다.


-공부는 무슨..늦잠 안자려면 지금 자야한다 ㅠㅠㅠㅠ 지금 자도 많이 자야 6시간 !!!!!


-씻고 자면 5시간 30분...


-자러 감니다...





















'내소식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벡시테 파업  (2) 2018.05.13
다시 봄  (0) 2018.03.28
공부하는 내용  (2) 2018.02.01
글루미 먼데이 (체류증 찾기)  (3) 2017.12.05
그래도, 파리, 내 집  (0) 2017.11.13


커피중독 스뜌삣


정말 단순하게 블로그에 내 소비 패턴을 기록해보자 하고 시작 해보는 카테고리 '가계부'. 이런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포스팅을 해보는 것도 재밌겠다~ 생각이야 많이 했지만, 그때는 블로그를 열기만 해놓고 정작 블로그에 1년에 한번 글을 쓸까 말까 할 때라서 구상만 해봤다. 2018년 1월달부터 수기 가계부를 다시 시작 했지만 왠지 이것도 재밌을 것 같고, 파리 실제 물가/생활비가 어떤지 궁금한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일단 해보기로 한다 크크크. 부지런해야 할텐데...

 기분대로, 내키는 대로 전개를 해 갈 예정이라 정확한 정보력은 없지만 그냥 "요런것도 있고만 ?" 하고 예비 유학생 여러분이 생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쇼핑 해온 물건들의 포토존이 될 거울앞, 이케아 테이블!

제일 오른쪽 낡은 비알레티 에스프레소 메이커도 이번에 샀다. 새거는 아니고 사용감은 좀 있지만 낡진 않은 중고다. 장황한 설명.

원랜 알루미늄 소재 비알레티를 썼었는데, 부식이 너무 쉽게 돼서 사용기간은 길어봤자 1년정도. 그 이후에 필터 커피로 갈아탔다가 수동 그라인더로 원두 분쇄 하는게 너무 신경질 나서 프랑스 전체 세일 기간에 45유로 정도에 네스프레소 머신을 산 후 지금껏 캡슐로 커피를 즐겨왔다. 그치만 비알레티에 대한 향수는 늘 있던 것... 캡슐 말고 마일드 한 필터가 생각 나는 날도 있고. 해서. 중고사이트에 비알레티 스태인글라스 가 10유로에 올라왔길래 낼름 사왔다. 오는길에 마트 들려서 필터일리 분쇄 커피도 샀음!


필터는 4잔짜리 40상에 50성팀, 일리 분쇄 커피는 7유로 중반대.

네스프레소 캡슐 노란색 2유로 후반, 로즈 3유로 중반(신상인데 그저 그럼)




비알레티 중고 거래를 하러 가기 전날 분쇄 커피를 대하는 나의 자세 : 분쇄 커피 전용 스푼을 구매한다. 밥 숟가락으로 떠도 되는거 나도 알지만, 이거 누가봐도 커피 가루용 스푼 아니냐구요 ;;;; 1유로 후반

뒤에 보이는 샤워볼도 같은 곳 (Sostrene Grenes) 에서 구매 했는데, 억울하게도, 전날 모노프리에서 샤워볼 3유로에 샀었다.

최대한 싼거 사보려고 이리 갔다 저리갔다 해도 다 그놈이 그놈이길래 어쩔 수 없다. 하고 샀는데 다음날 다른 곳에서 하나에 0,95유로에 파는것을 발견.... 후...쁙츠....

삼개월 정도가 교체주기 니까 세개 쟁여왔다. _피부병 때문에 곰팡이 넘나 예민_



쇼핑을 그렇게 하고도 또 쇼핑하러 가다가 마침 밤 9시에 반짝이던 에펠 포착. 크~ 파리구나.

걷던 중이라 흔들림이..!


사온 것은 바로 뽁뽁이! 불어로는 Papier bulle 이라고 한다. 난방용이 아닌 (프랑스엔 그런 고급진거 없음 ㅠㅠ) 일반 포장재지만,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맞을거라며 난방을 위해 사왔다. 

겨울 실컷 다 나놓고 왜 이제서 하냐면 내가 렌트한 집은 여느 프랑스 집들처럼 아주 낡은 데다가 리모델링도 하다 만 집이어서 창문이 잘 안닫힌다. 그래서 학교갔다 집에 왔을때나 아침에 깼을 때 보면 꼭 밖에서 미는 찬 바람과 바로 밑 라디에이터 열기에 손가락 한마디 정도 문이 열려서 바람이 샌다 ㅠㅠ 아무리 잘 닫아도 그럼.


그래서 줄곧 커튼을 달려곤 했지만 커튼 다는건 너무 일이어서 미루다가 아이디어가 번쩍!

뽁뽁이로 창문을 가릴 생각 말고 볼레를 가리기로 했다! 볼레에서 바람이 들어오니까 ! 

이생각이 왜 이제야 났지???


\


잘 보시면 창문이 아닌 바깥쪽 겉 문을 뽁뽁이로 밀봉! 어차피 환기는 볼레 열고 하면 되니까.

표정 왜저러냐 ㅋㅋㅋㅋㅋ 어쨌든 기분탓인진 몰라도 효과가 있는 느낌??


여하튼 뽁뽁이 5미터에 5.5유로.




그런데 문제는, 혹시 부족할까봐 뽁뽁이를 두개 사왔다는 것... 총 11유로. 물론 부엌 쪽 까지 하려니 좀 모자라긴 했지만 그것때매 새것을 뜯자니 좀 아까워서 그냥 다음에 환불 할까 한다. 안되면... 중고로 갖다 팔아야지 ㅠㅠ


알록달록 예쁘구나.



'내소식 > 가계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거 조금 샀는데 ...  (0) 2018.12.11
가계부 de CéCé  (4) 2018.02.08








빨리 하면 빨리 잘 수 있다.







학교 개강 후 학교 스케쥴에 끌려 다니느라 정신이 없다. 방학동안 논거, 여행한거 모두 블로그에 올려버리겠노라, 사진도 열심히 찍었는데... 언제 올릴 수 있을까. (미루지 맙시다!) 다 까먹어 버리기 전에 올려야 할텐데 말이야. 아니 그 전에, 블로거 자체를 잊어버릴까봐 뭐라고 깔짝깔짝 써야지 하고 핸드폰 앨범을 뒤적여서 소스를 가져와 봅니다.


▲공부방송 썸네일 사진


사실 저는 유튜버 입니다 

대단한 유튜버는 아니고, 구독자도 스물몇에 지나지 않지만 사실 난 유튜버다 ㅋㅋㅋ. 어쩌다 시작했냐면, 나는 공부도 못하는 주제에 유학에 와버린 처지이므로, 좋으나 싫으나 책상에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몇시간이고 버텨야 한다. 단 한시간만이라도 제대로 집중해보고 싶은데, 주위엔 왜이렇게 유혹거리가 많은지? 집은 원래 공부하는 곳이 아니고(ㅋㅋㅋ), 도서관도 은근 유혹이 많다._카페테리아의 맛있는 커피라던지, 빵오쇼콜라 라던지, 콜라 자판기 라던지..._ 지금까지 제일 공부가 잘 되는 곳은 뭐니뭐니 해도 스타벅스 인데 ! 난 그 이유가 은근한 경쟁심리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스타벅스에 자리잡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아서 또 혼자 경쟁하고 난리 남 ㅋㅋㅋ 참 인생 재밌게 사는 스타일

 

그런데 그렇다고 매일 가자니, 애매한 마감시간과, 어마어마한 커피값. 그래서 생각해낸게 실시간 공부 방송 ! 내가 공부하고 있는 모습을 송출하면서, 사실 늘 실시간 시청자수는 0명이지만, 혹시 누군가가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집중을 하기 시작한다. 공부한다고 방송 해놓고 딴짓하면 창피하잖아? 다행히 지금까지는 무난하게 유지하는 편. 물론 방학동안은 안했지만 이제 다시 규칙적으로 해보려고 한다. 차곡차곡 모아진 동영상들을 보면 내심 뿌듯하기까지 하다. 


오늘은 수요일. 목요일은 아침수업이 있다. 딱히 숙제는 없지만 복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오늘도 방송을 켜고 빡쎄게! 하고 잘 생각이다. 내일 아침수업이 있으니까 꼭 눈 닿는 곳에 빨리하면 빨리잔다  라고 써붙이고 공부 시작 해야지 ! 빨리 하고 빨리 자게...



▲흰쌀죽. 쌀 두컵이면 삼일을 먹는다...!



▲이것이 백/현 이로군



 생쌀로 시작해서 죽이 될때까지 죽을 쒀본건 처음이다. 필요하면 그냥 밥으로 했었는데. 밥으로 죽을하면 쌀로 한것처럼 부드럽지가 않아서 이번에 처음으로 생쌀로 시작을 했다. 죽을 왜썼냐구요? 아팠어요 ㅠㅠ 외국나와 아픈건 정!말! 서럽다. 나는 보험이 없어서 더! 서럽다. 학생은 의무적으로 보험을 들어야 하지만, 말이 의무지, 내가 보험 들었는지 안들었는지 확인도 못한다. 뭐, 그래서라기 보단, 보험사를 먼저 선택해야 가입도 하고 할텐데, 과거 보험이 있던 시절 한번도 제대로 치료비 환급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회의적이다. (돈 아끼겠다고 난방 대신 뜨거운 물주머니 쓰던 시절, 허벅다리에 2도화상 큼지막 하게 입고, 결국은 난방비대신 치료비를 더 썼던 비극적인 스토리☆)

 게다가, 학교에 제법 그럴듯 한 병원이 있어서 재학생이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더욱 보험의 필요성을 못느꼈던 것.


 이번에 아팠던 것도 학교 병원에서 진찰을 받았다. 병명은 외이도염. 몇년전 낭시에서 짠한 시절을 버티던 때에 생긴 지독한 병으로 다 나아가다가도 일년에 한번씩 재발해버리는 나쁜 병. 고막이 찢어진 것 같고, 턱은 뻐근하고 이는 아프다. 씹지도 못하고 빨대 꼽고 물이라도 마실 수 있음에 정말 신께 감사하게 됨. 귀쪽에 염증이 생겨서 붓는거라 그런지 턱근육까지 손상돼서 밥을 먹다보면 이별한 주인공 밥먹다 우는것 처럼 정말 왕왕 울수 있음.


 다행히 한국에서 가져온 항생제가 있어서 그걸 먹으며 3일 정도를 보내고, 월요일이 되자마자 학교 병원으로 가서 예약을 잡았다. 원래 다음날 잡아준다는 것을 "나 정말 아픈데 혹시 오늘은 예약 안될까 ㅠㅠㅠㅠㅠ?" 했더니, 다행스럽게도 수업이 끝나고 바로 진찰 받을 수 있게 배려를 해주었다. 병명은 보나마나 외이도염이였고, 귀에 머금고 5분가량 방치하는 방식으로 된 약을 처방 받았다. 그리고 다음날 거의 다 나음 !!


 항생제 덕인지, 약 덕인지, 그냥 나을 때가 됐던건진 모르겠다만, 외이도염이 재발하고 딱 5일만에 증상이 완화됐고,   그 시점 저 많은 죽은 아직도 너무 많이 남은 상태 ;; 


그치만, 안아플때도 쌀죽 먹으면 뭐 어땨요? 집에 남은 채도 잘게 다져 넣고 채소죽도 만들어 먹고, 계란죽도 만들어먹고 아주 야무지게 먹었다! 



▲김샘민의 영수증을 보고 감명 받은 나. 필요한것만 사고 슈퍼를 나왔다!


요즘 김생민의 영수증을 보고, 비로소, 욜로를 외치며 카드를 긁을때가 멋진게 아니라, 아낄 수 있는 것에선 아끼고, 줄줄 새는 돈을 찾아 막는게 더 간지가 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올해부턴 가계부 작성도 다시 시작 했고, 공과금, 고정지출 목록도 다시 정리해서 다시 절약하던 그 때로 돌아가보려 한다. 이 과정에서 내 동의 없이 아마존.fr 가 날 프라임 회원으로 만들어버리곤 연초마다 적잖은 돈을 빼간다는 것을 눈치챘음! 갓생민!



내가 좀만 더 부지런하다면, 가계부를 블로그에 적을텐데... 분발하자 써희야!


그나저나, 왜이렇게 졸리냐, 커피빨고 빨리 공부 하자! 그럼 빨리 잘 수 있어!



'내소식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봄  (0) 2018.03.28
오늘 있었던 일  (0) 2018.02.07
글루미 먼데이 (체류증 찾기)  (3) 2017.12.05
그래도, 파리, 내 집  (0) 2017.11.13
임시체류증 조르러 4번째로 가기 전.  (4) 2017.10.16

하핫 (코 쓱) 제가 뭐라고 지난 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초대장은 받아버렸네요.

지난달까지는 티스토리 공지에 댓글을 남겨서 홍보를 했는데, 요번에는 직접 초대를 해보려고 합니다 !

계속 댓글 써두기 귀찮기도 하고요 ㅎ



이번 한달동안 초대할 수 있는 초대장이 총 10개 있습니다!

장황할 필요 없이 간단히 어떤 블로그 하실지만 말씀해주시고 (순전히 그냥 제가 궁금해서 ㅋㅋㅋ)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즉시 초대장 발송 해드리겠씁니다!!


나중에 제가 초대한 분들 목록도 있으니 꼭 놀러갈게요~ 

티스토리 시작하시면 글 많이 올려주세요!!

'내소식 >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추천하는 맛집에 또 가는 나  (0) 2017.12.26
아이폰으로 담은 파리  (2) 2017.10.16
휴면블로그 해제  (0) 2015.11.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