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B와 D사이의 C





어떻게 생겨먹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는 질리기도 잘 질리고 변덕도 심하다. 여름엔 겨울을 그리워하고 가을엔 봄을 그리워 한다... 따흑.

입춘쯤엔 안에 옷이랑 겉옷을 맞춰 입을 필요 없는 여름이 고프다가도 땀때문에 같은 옷을 연속으로 못 입는 여름엔 그냥 외투 하나로 뭉갤 수 있는 가을/겨울이 절실함. 


 잘 질리는 주제에 취미생활도 다양하다. 티스토리, 운동, 책읽기, 아, 인스타그램도 하고 !

생활이 지루하다 느껴지면 바로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을 저지르다보니 이렇다. 그리고 그중에 매력 있는 취미만 남았다. 

(매력=진입장벽 낮고 저가이고 쉬운것)

또 나름 만져보겠다고 필름카메라를 다루는데 그런데 그게 또 깊지가 않다. 그래서 좀 깊어지려 (?) 나름의 노력을 하는 중인데 쉽지가 않다.

핑계를 대자면 아 너무 어렵다고요 사진은. 특히 필름은 결과를 그때그때 확인 할 수 없어서 더. ...그게 매력이지만. 그래도 좀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경지에 이르고자 제대로 탐구하려 중고로 스캐너를 샀는데 (인화한 사진 올리는 용도로 10유로 지불. 이제껏 인화한 사진을 아이폰으로 찍어서 올림. 껄껄.... 뭐하는 짓?) 이게 또 스캔을 하려면 코드 꼽고 버튼 누르면 될 줄 알았더니 뭔놈의 프로그램을 깔고 실행하고... 옛날 모델이라 그런지 더 까다롭다. 하. 옌장. 안도와주네 진짜로.


그런 와중에 요즘엔 또 영상 만들기에 꽂혀서 고가의 컴퓨터를 알아보고 있다...! 편집 까이꺼 그냥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금수저들만 하는 거였나...?????;;; ...또 뭐 그러다 보면 '테크는 나랑 안맞나봐 ^^ 역시 보드를....!' 하면서 보드 튜토리얼 영상을 찾아서 눈으로만 배운다. 껄껄. 왜냐면 보드 가격도 만만치가 않거든요.  보드만 봐도 그런데 그 뭐냐, 보호 장비도 사야하고, 보드룩도 갖춰야 할 것 같고. 아 물론, 롱스커트 입고 바람을 가르면 한 간지는 하겠지만 안전은..^^.


B와 D사이 C. 초이스를 하기만 하면 마법처럼 샤리링~ 하고 이루어지는게 아니다 보니 C하기가 어렵고, C를 했다 생각 했지만 사실을 그렇지 않을때가 더 많다.

라잌, 스캐너를 샀으니 스캔을 해야지!!!! 가 C인줄 알았지만 프로그램을 다 설치 하고 스캔을 할수 있는 환경이 갖춰줬을 때 스캔을 할 지 말 지를 정할 수 있는 것처럼. 아니 뭐, 그래도 스캐너 사는 것을 C하긴 한건가...? 그러고 보니 그렇네. 10유로라 그런지 C같지가 않았나봐~.


▲결국 '구매'라는 선택지를 고른 복숭아.

복숭아가 제철이면 사야지.





그러고보면 유학도 나의 C구나. 

그걸 너무나도 잘 알아서 이때까지 가족에게 후회한다거나 불평하는 일은 없었지만 장담하는데 한 오천번 정도는 후회 했다. 아...아니 이천번.

여하튼 내 인생에 가장 거대한 C. 그리고 그 C를 내리고 난 뒤 따라오는 C는 그만 이 생활을 정리할지 말지에 대한 초이스.


요즘 이 두번째 C에 대해 많이 고민하는 중이다.

해도해도 어려운 외국 생활과 뜻하지 않은 좋은 기회 (를 가장한 불행일 수도 있는 취직)

일단 기왕 일이 생겼으니 최소 몇개월은 연장 되었구나. 자의반 타의반의 C지만 이런경우 책임감이 좀 줄어서 좋긴 좋다.



이런 선택이라는 것들은 어찌보면 좋은 것들이다. 당장 내일 기한을 놓친 소득신고를 해야 하러 가야하는 상황에. 기간을 놓치지 않았다면 월요일에 갈지 화요일에 갈지 정할 수 있겠지만 당장 내일 가야하는건 선택지가 없단거니까. 심지어 가도 안받아 줄 일을 각오 해야 한다 ^^. 안그럴거지 파리야 ?


아.... 소득신고 생각하니까 기분 잡쳤어. 

오늘은 이만.



'내소식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 goudale  (0) 2018.10.13
틈으로 물이 새다.  (0) 2018.10.11
유니벡시테 파업  (2) 2018.05.13
다시 봄  (0) 2018.03.28
오늘 있었던 일  (0) 2018.02.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