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bouillotte

핫팩...

화상...

병원비 100유로




이 사진은 내가 

내 겨울을 부탁해! 하고 아마존에 주문한 핫팩이 온 날 찍은 사진인데

쓴지 삼, 사일만에 허벅지에 손바닥만한 화상을 입었다 ㅋㅋㅋㅋ

펄펄끓는 물을 다리에 쏟고 

엄청 깜짝 놀란 후 

혼자 또 민망해서

에유 별거 아니네

그러고 자고 일어났더니 물집이 땡땡하게 잡혔더랬지 ㅋㅋ


그리고 어찌저찌 병원까지 가게 됐는데 토요일이라 응급병원을 갔다 ㅠㅠㅠ 추운데 짧은 바지 입고 ㅠㅠㅠ

가서 처방 받고 드레싱도 받았는데 약값까지 나온비용이 총 100유로


자... 이제 환급을 시작 ㅠㅠㅠㅠㅠㅠ

LMDE환급 받기 어렵다고 소문났는데

제발 한국 가기 전에만 끝났음 좋겠다 ㅠㅠ



근데 정말 화나는건

물론 처방받은 것들로 소독도 하고 붕대도 덧댓지만

결정적으로 내 화상이 나아가고있는 이유는

한국에서 온 광범위 화상크림 덕분인게 


한 넷쨋날 되니까 피부 속이 땡기고 상처 주위가 커서 정말 걷기가 힘들었었다.

뭐라도 발라볼까 싶어서 

내가 온갖군데에 다 바르는 연고 효능을 보니까 1도화상이라고 써있는거

나는 2도화상 진단 받았으니까 되겠지 하고

꾸덕하게 바르고 24시간 후에 봤더니

이게 왠걸?

상처가 심지어 아물었고 물집도 더이상 안잡히고;;;; 하루만에 이게 돼...????



아무튼 지금은 크기도 많이 줄고

어제 죽은 피부 떼니까(근데 원래 함부로 벗기면 안되는 걸로 알고있음 ㅋㅋㅋㅋㅋ)

오늘은 새살이 솔솔 낫더라



ㅎㅎㅎㅎ 2도화상에 범위가 크면 6개월도 상처자국이 난다던데

난 어쩌면 한국 갈때쯤 다 나아 있을지도???


아...... ㅠㅠㅠ 병원비 환급 ㅠㅠㅠㅠㅠㅠㅠㅠ제바류ㅠㅠㅠ


그리고 핫팩은 지금도 내 무릎위에 있당 ㅋ

조심해서 써야해.......됴딤!!







※화상 입으시면


화상을 입은 즉시 찬물로 부위를 식혀주세요



만약에 큰 물집이 잡혔다면 바늘을 소독하셔서 작은 구멍 뚫으시고 진물 천천히 빼주세요

(쥐어짜진 마시구요 자연스럽게...)

껍질을 절대 벗기지 마시고 곧장 병원을 가세요!!!!! 

몇 도 인지는 의사가 봐야해요





무엇보다 안전제일 








낭시 응급 병원 주소는 

62 Saint Nicolas

24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도 운영해요.

갑자기 아플때 가면 좋지만 헝데부도 필요 없고 늦게까지 갈 수 있는 반면 가격이 비싸요

오후6시 전에는 49유로고 그 이후에는 59유로였던 것 같아요 (진료 과목에 상관없이 정해진 가격이에요)


보험종이 꼭 챙겨가세요!

(아 하지만, 보통 프랑스 보험사에서는 주치의한테 치료받는걸 권장하고 있어요...그래야 환급받는게 그나마 수월해요 이런시스템 개나주고싶지만...어쩌겠어요 시벌탱)


화이팅

아프지마요




'내소식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시체류증 조르러 4번째로 가기 전.  (4) 2017.10.16
학교 2주차  (0) 2017.09.24
학교생활_개강  (0) 2017.09.13
뒷북 낭낭쓰 2017 대선투표 !!  (0) 2017.05.12
예헷 미국에서 택배왔댜 ㅎㅎㅎㅎ  (2) 2015.01.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