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스부르그... 애증의 스트라스..

스트라스도 관광지였숩니당 ㅎㅎㅎ

 보기좋게 핸드폰을 털렸더랬죠...

카메라 안털린게 어딘가 싶다가도 솟구치는 분노...!!!!!!!!!!!!!!!!!!!!!


스트라스 다음일정이 근처마을 Sarrebourg 친구네였는데 기차역에 도착하고나서 연락할 길도 없어서 조마조마..


다행히 역에서 친구 잘 만나서 친구네집 오자마자 분실신고를 하고 새로운 유심 신청하려 했지만.. 알고보니 내 정보에

주소가 옛날 주소라 주소부터 바꿔야만 했다 ㅠㅠ

주소를 바꾸려면 코드를 우편으로 받아야하는데 코드만 일주일? 정도 기다렸고 

엊그제 코드를 받아서 이제 새 유심 신청하깅 ㅎㅎㅎ


아 분실신고를 바로 하려면 전화로 해야 하지만, 나는 귀찮기도 하고

패턴도 걸어놨었기 때문에 별 신경이 안쓰여서 그냥 안했다. 

다행히 요금폭탄도 없었고 평소처럼 2유로만 청구됐다 ㅎㅎ

하지만.. 걱정이 되신다면 매일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용량 체크하는것도 좋은 방법 ㅎㅎ

나는 처음에 봤더니 하나도 안썼길래 그냥 방치한것.












그래서 일단 우선 분실신고 먼저 포스팅 해볼게여


먼저 프리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시당!

아이디랑 패스워드 잊어버렸어도 메일주소랑 폰번호만 기입하면 찾기 쉬우니까 걱정 마욥


http://mobile.free.fr/index.html




 Espace abonnée 클릭하고 로그인 하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SIM perdue ou volée?

를 누르시면 새로운 새 유심칩을 신청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폰 바꾸시고 나노유심칩이나 보통 유심칩 신청하셔야 하는 분들도 요기로!)



제가 새로 산 핸드폰은 평범한거라 미니 유심으로 선택했어요.


새로운 유심 청구비용은 5유로고 다음달 요금에 같이 청구된다고 써있습니다.




이제 빨간 버튼 valider ma demande de carte SIM  을 선택하시면 끝!!

너무 쉬워서 포스팅꺼리가 되나..싶긴하지만

그래도 전 처음에 살짝 헤매서 

혹시 필요하신 분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ㅎㅎ


또 심 도착하는데 일주일 조심스레 예상하지만...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ㅠㅠ 이주 뒤에 영국에 가는데 그 전엔 꼭 도착할텐데..

ㅎㅎ

 아!!!

중요한걸 빼먹었네요.

이 모든걸 하시기 전에

사이트에 본인 주소가 정확히 기입됐는지 잘 보셔야해요.

잘못하면 심카드가 엉뚱한데 도착해서 두번 신청하고 

돈과 시간을 모두 낭비하는 사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까 꼭 확인하세요.



그럼 안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