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는 네이버블로그 분홍돌고래의 랄랄라 하우스의 분홍돌고래님 레시피 참조했습니다.

분홍돌고래의 랄랄라 하우스 http://blog.naver.com/onlybinliebe/110127783750


《재료》

크림치즈 200g

설탕A 20g

우유 25g

생크림 65g

달걀 노른자 2개

박력분 3큰술

레몬즙 1/3작은 술

제누와즈 1장

(머랭)달걀흰자 3개, 설탕B 30g





저는 여기에서 살짝 변형을 했어요 ㅎㅎ

일단 제누와즈 말고 그냥 쿠키를 잘게 부숴서 중탕으로 녹인 버터랑 잘 섞어서 바닥을 만들었구요

머랭치는 달걀 흰자도 그냥 2개만...ㅎㅎㅎ

그리고 바닐라 에센스도 있어서 두세방울 넣었어요

상황에 맞게 조금씩 변경해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먼저 이렇게 틀에다가 종이호일을 ....




버터는 중탕을시켜서 잘게 부순 쿠키랑 섞어주었어요

꾸덕하게 잘 섞은 쿠키는 위생장갑을 끼고 틀 바닥에 꼼꼼히 눌러 채워줍니다.

사진은 깜빡하고 못찍었어요 ㅠㅠ

그리고 쿠키는 이 사진보다 더 끈덕지게요 ㅎㅎ


크림치즈 약 200그람을 실온에서 1시간정도 두어서 냉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핸드믹서로 크림화 시켜줬어요



여기에 설탕A를 넣고 다시 핸드믹서로 잘 섞어줍니다.

저는 황설탕을 사용했는데

백설탕이랑 별로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계량한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다시 핸드믹서로 저어줍니다.




노른자 넣고 핸드믹서로 잘 섞어줬어요

샐깔이 노래진게 ㅋㅋㅋㅋㅋㅋㅋㅋ



체에 내린 박력분을 핸드믹서로 잘 풀어 섞어주세요


바닐라 에센스랑 레몬즙 쪼록쪼록 넣어주시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머랭)


이제 머랭을 치는데요

머랭은 큰 그릇에 차가운 흰자를 쓰면 잘 올라옵니다.

그치만 큰그릇은 설거지하기가 귀찮으니까

전 그냥 작은 그릇에 했어요 ㅋㅋ


사진처럼 거품이 살짝 올라왔을때 설탕B를 넣어주시고 거품기로 마저 저어주셔서 뿔이 휘어질정도까지 머랭을 올려주세요.



뭔가 더 해야할 것 같은데

전 그냥 여기서 관뒀어요 ㅋㅋㅋ



머랭은 두 세번에 걸쳐 나눠 넣어주시고 주걱으로 가볍게 저어주세요 ㅎㅎ

팍팍 저으시면 힘들게 머랭을 올린 보람이 없어져요 ㅠㅠ






반죽은 틀에 담고 수건이나 행주 위에서 팡팡

쳐서 기포를 없애주세요


오븐팬에 물을 중간정도 담아주시고 그 위에 틀을 올려 중탕으로


약 15분간 180도에서 예열한 오븐에 반죽을 넣어주시고 그 상태로 50분!


하지만 제 오븐은 미니오븐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향은 좋은데 ....


화력이 너무 쎘나봐요 ㅋㅋㅋ 웃기당 ㅋㅋ




위에가 살짝 그슬렀지만 맛에는 지장이 없을것 같아요




ㅋㅋㅋ 표면이 예술적으로 갈라졌네욤



사실 지금 반죽 오븐에 넣어놓고 이 글 포스팅하느라 몰랐는데

타이머 끝날 때 쯤 가서 보니까 반죽이 미친듯이 부풀었더라구요

그래서 오븐 살짝 열고 포스팅 마저 했더니

반죽은 제자리를 잡았지만

갈라진 표면 어쩔 ㅋㅋㅋㅋㅋ






그래도 향 만큼은 꼬숩고 아주 조아요 ㅠㅠ 얼른 내일이 와서 먹고싶다 ㅎㅎ




다 된 치즈케이크는 냉장고에서 최소 3시간 숙성시켜서 드시면 맛이 아주아주 좋을거에요 ㅎㅎ

그럼 안녕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