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보시는 이것은 비주얼은 망했지만 맛 만큼은 굉장해서 

알려드리기 꺼려지지만 그래도 한번 써보는 쿠키 만들기


박력분 130g

베이킹파우더 'ㅎ

버터50g

설탕 40g

달걀1

바닐라오일 3-4방울




먼저, 실온의 버터를 잘 저어서 크림화

그 다음엔 계량한 설탕을 2번이나 3번에 걸쳐서 넣어가며 섞기


닭알 하나 까 넣어주고 고속으로 (분리현상 방지 ㅠㅠ) 휘핑하기



바닐라 오일 몇방울 툭툭 떨궈주고

(사진은 빠졌지만) 계량한 밀가루 체에 내리셔서 샾 그리시며 주걱으로 섞어주세요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휴지



급 사진찍기 귀찮아서 빼먹었지만...


꺼낸 반죽은 밀가루 뿌린 도마에 밀가루 뭍힌 밀대로 펴주세요



그리고 동그런 초코를 콕콕 박아주세요



알록달록하게




















10분 15분 예열한 오븐에서 180도로 20분... 색깔 봐가면서 구워주세요


저는 아방가르드로 두개 먼저 구워봤는데 얘들이 옆으로 많이 퍼져서 깜짝놀라가지고

다음판 부터는 간격을 만이 떼어줬죠

그래서 다행히 서로 붙는 참사 없이 잘 만들어졌어요



이거 만들고 썩 나쁘지 않아서 잘 냅뒀다가 학교 가져가려고 했는데

제가 반 이상 먹어버렸고 학교에 밉상이 하나 있어서 그냥 남은 쿠키도 제 배만 불리웠다는 소식...









개인적으로 단거 많이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제 레시피에서 설탕을 줄이시거나 초코를 줄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먹다가 너무 달아서 초코부분 빼고 쿠키만 먹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뭐 그래도 맛있었어요 ㅎㅎ

재료중에 바닐라 오일 없으신분들은........

글쎄요 ㅠㅠ 이런 단순한 쿠키에서 바닐라 향 내는게 꼭 필요할 것 같아요 ㅠㅠㅠㅠ













ㅋㅋㅋ 이날따리 이런 유치한게 땡겨서... 

해보세여 엠엔엠 쿠키





+ Recent posts